본문 바로가기
CAFE

너의 고요 | 전주 한옥마을 카페 : 전주카페, 한옥 예쁜 카페, 천변, 객사 근처

by 예삐 해삐 2023. 1. 25.
728x90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카페, 너의 고요

운영시간 : 11:00-19:30 / 19:00 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휴무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의 필수 여행 코스이죠. 너의 고요는 전주 향교 근처에 있어서 전주 향교를 보고 나와서 가기 좋은 카페예요. 저도 전주향교를 보고 여기로 왔어요. 특히 향교는 가을철에 은행 명소로 유명하더라고요.

주차는 카페 앞 골목길 중간중간에 주차할 공간이 있긴 한데,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할 공간이 안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위치는 전주향교, 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 전주교육대학교(전주교대), 부채박물관 등 근처에 있어요.

전주 한옥 카페

한옥마을 안에는 거의 다 한옥카페로 되어 있어요. 저도 여러 카페를 가봤는데 예쁜 카페가 정말 많더라고요. 여기는 특히 한옥마을 끝쪽에 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더 트여있는 느낌이 있는 곳이에요. 전주천 뷰는 아니지만 전주천을 끼고 있는 끝 부분입니다.

본채와 별채 그리고 여러 야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본관은 요즘 스타일의 카페 느낌이고 별관들은 옛 느낌을 간직하는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사진에 보이는 야외공간은 본관과 별관사이, 그리고 카페 입구 쪽이에요.

small garden, 고요의 정원

여기는 본관 왼쪽 구역인데, 뒤에 한옥과 돌길이 너무 예쁘게 되어있는 거 같아요. 저는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지 않더라고요. 날씨 좋은 날엔 여기도 인기 구역일 거 같았어요. 또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있어도 다른 테이블과 거리가 있어서 좋을 거 같아요.

여기는 본관 공간인데, 안에 손님이 계셔서 한쪽 부분만 찍어 봤어요. 뒤에 살짝 보이는 창문 뷰가 예쁘더라고요. 저는 여름 즈음에 다녀와서 풀도 푸릇푸릇하고 천변 쪽 나무도 너무 예뻤어요.

여기는 별관 건물 테이블인데, 또 아까와는 다른 느낌이긴 해요. 아까는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현대식으로 변경했다면 여기는 유지하여 더 한옥스러웠어요. 저는 한옥 외관은 너무 좋지만 그래도 내부는 현대식이 더 예쁜 거 같아요..!

청귤에이드_7,500원

흑임자크림 라떼_7,500원

저는 해를 피해 건물들 사이 야외 공간에 앉았어요. 평일 카페는 너무 좋아요... 연차를 써서 얼른 또 평일 카페투어를 다녀와야겠어요. 최근 연휴에는 카페를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쉬는 게 아니라 기빨려서 오는 기분이 있잖아요... 

여기는 제가 생각한 포토존입니다. 원래 유명한 구역인지는 제가 다른 후기는 안 보고 간 카페라 모르겠지만 여기서 찍으면 예쁠 거 같아요. 한옥카페는 정말 외관이 너무 멋있는 거 같아요. 여긴 또 깔끔해서 좋더라고요.

한옥마을 카페 투어

한옥마을은 곳곳에 예쁜 공간도 많고 이렇게 예쁜 카페도 많아서 조만간 투어를 하러 한번 더 다녀와야 할 거 같아요. 요즘 또 너무 추워졌는데, 날씨가 풀리면 한옥마을 카페 여러 곳 다녀와서 또 후기를 써야겠네요. 한옥마을은 예쁘지만 제가 간 카페들만 보면 음료가 가격대는 조금 많이 나가는 편인 거 같아요... 외곽에 있는 대형카페 정도의 가격... 음료가격 빼고는 다 너무 좋았던 카페입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기도 해요!

 

 

카카오 채널 최근에 만들었어요! 맞추하실 분은 댓글에 번호와 링크 남겨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